Home 큐틴(Q-Teen) Bible-Zone 소그룹성경공부

소그룹성경공부

마음을 다한 예배

2018년 02월 4주 (2018-02-25)
본문 : 말라기 3장 1절~12절

 마음의 문을 열며
『내려놓음』이라는 책에는 ‘소 대신 예배를 택하는 마음’이라는 글이 있습니다. 그 글에는 한 소녀가 등장합니다. 소녀는 하나님께 기도해 귓병이 나은 적이 있습니다. 그 소녀가 예배를 앞두고 소를 잃어버렸습니다. 소녀는 소를 찾으러 갔다가 예배 시간이 되자 소 찾기를 관두고 교회에 갔습니다. 예배를 마친 소녀는 교회 밖에서 ‘음메~’ 하는 소 울음소리를 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배를 선택한 소녀에게 소를 찾게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온전한 예배자를 축복하십니다. 온전한 예배자는 어떤 사람인지 본문에서 살펴봐요.



말씀의 씨를 뿌리며
1. 하나님께서 보내실 사자는 무엇과 같으며, 그는 어떤 일을 행하나요?(2~3절)



2.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는 죄는 무엇인가요?(5절)



3. 일반적인 범죄 행위 외에, 또 무엇이 하나님 앞에 죄를 짓는 행위인가요? (8~9절)



4. 회개하는 백성에게 저주를 그치시고 축복을 약속하시는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끼나요?



5. 여러분은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헌금을 드리나요?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진실한 신앙고백과 같은 헌금을 드릴 수 있도록 서로를 위해 기도해요.



6. 온전한 예배자로 서기 위해 헌금을 드리는 것 외에도 무엇을 바로 행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고 서로 나눠 봐요.



삶의 열매를 거두며
‘하나님을 떠남’, ‘풍요롭지 못함’, ‘드려야 할 제물을 드리지 않음’, ‘저주 아래에서 하나님의 것을 계속 훔침으로 저주를 지속시킴’. 무엇 때문에 이런 악순환이 계속되는 걸까요? 하나님께서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십니다. 그 방법은 바로 ‘회개’입니다. 십일조와 첫 소산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내 모든 것이 내 것이 아닌 하나님의 것’임을 인정하는 신앙고백입니다(참고 출 13:2).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물질의 십일조, 시간의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릴 때, 하나님께서는 백성의 황폐해진 삶을 회복시키시고 넘치는 복을 부어 주십니다. 하나님께 드려야 할 것을 온전히 드려 축복을 경험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Vol.63 2018년 2월호

과월호 구입은 재고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89-4380
이메일 : qteen@sarang.org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