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소그룹성경공부

소그룹성경공부

하늘문을 여는 열쇠, 기도

2018년 05월 3주 (2018-05-20)
본문 : 누가복음 11장 5절~13절

 마음의 문을 열며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하면서도 자신의 고민을 하나님께 털어놓으며 기도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심지어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면서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기도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 기도 생활은 굉장히 중요하며, 그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특별한 능력 없이도 우리는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여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살펴봐요.


말씀의 씨를 뿌리며
1.밤중에 친구를 찾아온 사람의 요청은 무엇이며, 예수님께서는 무엇 때문에 그 요청이 이뤄진다고 말씀하시나요?(5~6, 8절)


2.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어떻게 기도하라고 가르치시나요?(9절)


3.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대로 기도했을 때, 어떤 결과를 얻게 되나요?(10절)


4. 예수님께서 자녀를 대하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육신의 아버지에 빗대어 설명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11~13절)


5. 하나님께서 응답하신다는 믿음을 갖고 간절히 기도해서 기도 응답을 받은 경험이 있다면 서로 나눠 봐요.


6. 지금 내가 속한 공동체에는 어떤 기도제목이 있나요? 내가 속한 공동체의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해요.


삶의 열매를 거두며
하나님의 자녀라면 기도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세상의 헛된 것들에 집착한 채 기도하는 것을 잊어버릴 때가 많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하면서도, 세상일은 중요하게 여기고 전력을 다하는 반면, 하나님께 기도하는 일은 귀하게 여길 줄 모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께 부르짖기를 종종 잊어버린다는 것을 알고 계시기에 우리에게 간절히 구하라고 말씀하시며 기도의 자리에 나아올 것을 강조하십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하나님께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자에게 응답하신다고 약속하십니다. 기도는 하늘문을 여는 열쇠와도 같습니다. 간절히 주님께 기도함으로 기도의 응답을 경험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