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소그룹성경공부

소그룹성경공부

최고의 예배자

2018년 02월 1주 (2018-02-04)
본문 : 느헤미야 12장 27절~43절

마음의 문을 열며
사람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살아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시대와 나라, 신앙의 연수에 상관없이 예배자로 하루하루를 살아야 합니다. 느헤미야 시대 성도들은 비록 나라를 잃었지만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살았습니다. 그들은 성벽을 회복하고 나서 하나님께 감사의 예배를 성대하게 드렸습니다. 우리는 각자의 삶 가운데 어떤 모습으로 하나님께 예배드려야 할까요? 오늘 본문을 통해 예배자로서의 태도를 살펴봐요.   



말씀의 씨를 뿌리며
1. 예루살렘 성벽 봉헌식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사람은 누구인가요?(27~29절)



2. 성벽 봉헌식을 하기 전 제사장들과 레위인은 어떤 예식을 진행했나요?(30절)



3. 제사장들과 레위인, 이스라엘 백성이 성벽을 봉헌하기에 앞서 정결 예식을 행한 이유는 무엇일까요?(참고 레 16:30)



4. 백성이 두 무리로 나뉘어 성벽 위를 행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참고 느 6:15~16)



5. 백성은 감사와 기쁨으로 하나님께 성전 봉헌 예배를 드렸어요.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하나님께 최선의 예배를 드리고 있나요?



6. 예배자로서 나에게 거룩하지 못한 모습이 있다면 기도제목으로 나누고 함께 기도해요.



삶의 열매를 거두며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사람이라면 하나님께 최고의 예배를 드리는 것이 마땅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은혜로 성벽을 재건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기억하기 위해 최고의 예배를 준비합니다. 제사장들과 레위인은 몸을 정결하게 하고 백성과 성문, 성벽도 정결하게 합니다. 그러고 나서 장년부터 어린아이에 이르기까지 모든 백성이 성벽 위를 걸으며 주님의 은혜를 노래하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두 무리로 나뉘어 한 무리는 동쪽으로, 다른 무리는 서쪽으로 돌았습니다. 두 무리가 각각 반대로 돌며 찬양하자 성 곳곳에 찬양 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크게 기뻐하며 예배드린 이스라엘 백성처럼 최고의 예배자로 서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