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소그룹성경공부

소그룹성경공부

늘 불안한 이유

2018년 02월 2주 (2018-02-11)

마음의 문을 열며
우리는 모두 바쁜 세상에서 분주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바쁘게 사는 사람은 중요한 일과 급한 일이 헷갈리곤 합니다. 이런 사람은 중요한 일을 뒷전에 두고 급한 일만 처리하다가 결국 삶에서 불안함과 혼란스러움을 경험합니다. 우리가 불안한 이유는 우선순위를 잘못 세웠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우선순위를 바로 세울 때 안정감을 느낍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가 우선순위로 둬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본문을 통해 살펴봐요.



말씀의 씨를 뿌리며
1. 백성이 성전 재건을 미룬 이유는 무엇이며, 하나님께서는 누구에게 성전을 재건하라고 말씀하시나요?(1~2절)



2. 백성은 어떤 집에 살고 있었으며, 하나님께서 그런 백성에게 무엇을 명령하시나요?(4, 7~8절)



3. 당시 백성은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9~11절)



4. 백성은 자신들의 편안함보다 먼저 무엇을 구해야 했을까요?(참고 마 6:33)



5. 현재 내가 가장 몰두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하나님께서 그것을 어떻게 여기실지 서로 나눠 봐요.



6. 하나님을 내 삶의 중심에 모시고 살기 위해 바꿔야 할 삶의 모습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서로 나눠 봐요.



삶의 열매를 거두며
백성은 경제 상황이 안 좋다는 이유를 들어 성전 재건을 계속 미루면서도, 자신들은  좋은 집에 살며 소유를 늘리려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늘 부족함을 느끼고 피폐한 삶을 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스스로를 돌아보고 회개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해 주시며 삶의 우선순위를 바로 세워 주셨습니다. 사람은 중요한 일을 잊고 살 때 불안과 혼란을 느낍니다. 성도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 분명한 우선순위를 세워 하나님 안에서 참된 평안을 누리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Vol.63 2018년 2월호

과월호 구입은 재고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89-4380
이메일 : qteen@sarang.org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