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가정예배

가정예배

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선물
(말라기 3:7~10)
찬송 : 395장(새 342장) 너 시험을 당해

2018. 2
25
주일


솔직담백 Talk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눠 봐요.
자신이 가진 특별한 재능은 무엇인가요?


Bible Talk

3장

  1. 7.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 조상들의 날로부터 너희가 나의 규례를 떠나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그런즉 내게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하였더니 너희가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돌아가리이까 하는도다
  2. 8.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둑질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둑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둑질하였나이까 하는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봉헌물이라
  3. 9.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둑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4. 10.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말씀 Talk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 선택받아 놀라운 축복을 누렸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점점 하나님과 멀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우상을 섬기고 율법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백성에게 돌아오라고 직접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이들은 하나님께 돌아가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께 돌아갈 수 있습니까?”라고 여쭸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백성이 하나님께로 돌아올 수 있도록 그들에게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 주십니다. 그 방법은 하나님께 십일조와 봉헌물을 바치는 것입니다. 백성은 한동안 십일조와 봉헌물을 하나님께 드리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것을 하나님께 드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도둑질하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백성에게 기회를 주시고자 온전한 십일조를 하늘 창고에 쌓으라고 명령하십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살다 보면 우리도 이스라엘 백성과 같이 영적으로 나태해질 때가 있습니다. 우리가 누리는 것을 너무나 당연하게 여기고, 지금 누리는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임을 잊을 때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혜로 주셨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자신의 노력으로 얻었다고 여기면 이는 하나님의 것을 훔친 도둑질과 같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것을 구별해 헌금을 드릴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은혜에 감사할 줄 알아야 합니다. 모든 것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의 것을 구별해 드릴 때, 우리는 하나님 앞에 돌아가 풍성한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것을 온전히 하나님께 드리는 가정이 되길 소망합니다.

은혜 Talk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결심 Talk
내 모든 것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로 결단해요.

기도 Talk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것에 감사하며, 이 또한 주님께 구별해 드리도록 도와주세요.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