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가정예배

가정예배

무조건, 무조건이야!
(말라기 1:1~5)
찬송 : 410장(새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

2018. 2
18
주일


솔직담백 Talk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눠 봐요.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신다고 느끼나요?


Bible Talk

1장

  1. 1.  여호와께서 말라기를 통하여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신 경고라
  2. 2.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주께서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셨나이까 하는도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에서는 야곱의 형이 아니냐 그러나 내가 야곱을 사랑하였고
  3. 3.  에서는 미워하였으며 그의 산들을 황폐하게 하였고 그의 산업을 광야의 이리들에게 넘겼느니라
  4. 4.  에돔은 말하기를 우리가 무너뜨림을 당하였으나 황폐된 곳을 다시 쌓으리라 하거니와 나 만군의 여호와는 이르노라 그들은 쌓을지라도 나는 헐리라 사람들이 그들을 일컬어 악한 지역이라 할 것이요 여호와의 영원한 진노를 받은 백성이라 할 것이며
  5. 5.  너희는 눈으로 보고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지역 밖에서도 크시다 하리라


말씀 Talk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갔던 이스라엘 백성이 예루살렘으로 돌아왔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그들은 풍요로운 생활을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노예라는 신분만 벗었을 뿐, 그들은 여전히 힘들게 일했고 기근에 허덕였습니다. 그러자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게 맞습니까?’라고 질문하며 하나님께 사랑의 증거를 보여 달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의심하는 그들에게 이삭의 아들 ‘야곱과 에서’의 예를 들어 자신의 사랑을 설명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형 에서를 미워하셨고, 동생 야곱을 사랑하셨습니다. 이는 야곱이 에서보다 잘나거나 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야곱을 사랑하시기로 선택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사랑하시는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행동을 보면 오히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사랑하실 수 없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입고 믿을 수 없는 기적을 경험한 민족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애굽에서 탈출시키시고,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하셨습니다. 솔로몬 시대의 영광도, 바벨론 포로 생활에서의 해방도 모두 하나님께서 하신 일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우상을 섬기며 하나님과 멀어졌습니다. 결국 그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지 못하고 하나님을 의심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사랑받을 만한 자격이 없는 이스라엘을 변함없이 사랑하십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도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그 이유는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혹시 자신이 처한 상황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한 적이 있나요? 하나님께서는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우리를 선택하셔서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항상 느끼는 가정이 되길 소망합니다.


은혜 Talk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지 않고 항상 기억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결심 Talk
매 순간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심을 인정하며 감사하기로 결단해요.

기도 Talk

자격 없는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해 주세요.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