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큐틴(Q-Teen) Bible-Zone 소그룹성경공부

소그룹성경공부

No Pain, No Glory!

2019년 11월 2주 (2019-11-10)
본문 : 요한계시록 2장 8절~11절

2장

  1. 8.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처음이며 마지막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이르시되
  2. 9.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비방도 알거니와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탄의 회당이라
  3. 10.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4. 11.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마음의 문을 열며
꿈을 묻는 질문에 많은 십대가 “돈 많은 백수”, “일 안 하고 월세 받아 먹고사는 건물주”와 같은 대답을 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는 십대도 다르지 않습니다. 노력이나 수고 없이 잘되고 편하게 살고 싶은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온전한 은혜를 누리기 위해서는 고난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문에 나타난 서머나교회를 통해 그리스도인은 고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살펴봐요.



말씀의 씨를 뿌리며
1. 서머나교회에 말씀하시는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8절)


2. 예수님께서는 유대인에게 심한 박해를 당하고 있는 서머나교회를 향해 어떤 칭찬을 하시나요?(9절) 이런 칭찬을 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3.예수님께서는 환난과 궁핍 가운데 처한 서머나교회에 어떤 말씀으로 위로해 주시나요?(10절)


4. 죽도록 충성하는 자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시겠다는 예수님의 약속을 보며 무엇을 느끼나요?


5. 예수님을 위해 고난을 겪은 적이 있나요? 어려움을 겪을 때 예수님을 온전히 신뢰했는지 스스로를 돌아봐요.


6. 고난 없이는 영광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내 앞에 있는 고난을 이겨 내고 끝까지 예수님께 충성하기 위해 내가 결단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적어 보고, 함께 기도해요.



삶의 열매를 거두며
서머나교회는 유대인의 핍박과 비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신앙을 굳게 지켜 예수님께 칭찬을 받습니다. 이처럼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붙드는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누리는 복을 얻게 됩니다. 어느 시대든지 고난은 있고, 고난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고난에 대처하는 모습은 다 다릅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 중에도 끝까지 주님을 신뢰하는 자들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신다고 약속하십니다. 나는 고난을 만날 때 어떻게 반응하나요? 고난을 피하려고만 하기보다, 예수님을 닮아 가는 기회로 삼아 믿음과 인내로 극복하는 예수님의 제자가 되길 바랍니다.

Vol.84 2019년 11월호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